방통심의위, "너나 잘하세요"

뉴스야 뭐하니? 2008.07.17 23:32 Posted by 이재환
프레시안
PD수첩 공격하던 방통심의위도 '영어 오역'

문화방송(
MBC) <PD수첩>이 '영어 인터뷰 오역으로 사실을 오인하게 했다'며 '시청자 사과 방송'이라는 중징계를 내린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PD수첩>에 나온 영어 인터뷰 번역이 틀려 빈축을 샀다.
 
  방통심의위는 16일 MBC <PD수첩>에 '시청자에 대한 사과'로 중징계를 결정했다고 알리면서 <PD수첩> 방송 내용 중 방송 심의 규정을 위반한 장면과 그 위반 이유를 나열한 'MBC <PD수첩> 심의 결정 세부내용'을 배포했다. 이 중 <PD수첩>이 '미국 의사의 인터뷰를 왜곡했다'고 지적한 '다 항'을 보면 오역이 있다.
기사전문보기

이 기사를 보고 떠오른 생각은 아주 단순했다. "방통심의위, 너나 잘하세요."

방통위는 자신들의 실수는 '오해'이며, 단순한 실수에 불과하지만 PD수첩의 단순 오역은 범죄행위 수준으로 몰아가고 있다. 그래서 일까. 검찰도 일찌감치 전담팀까지 꾸리며 'PD수첩 수사'에 나섰다.

친 한나라당 인사가 다수를 차지하는 방통위가 공정성을 지니고 있을 것이라고 보는 국민은 드물다. 만약 현 방통위가 공정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한나라당 골수 지지자이거나, 뉴라이트이거나, PD수첩의 방송으로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이른바 '황우석 지지자'일 것이다.

그 외의 국민들은 안다.
미국산 쇠고기 파문의 핵심은 '국민의 건강권을 포기하고, 검역주권을 내팽개친 졸속 협상'에 대한 문제제기였다는 것을.

더구나 MBC의 PD수첩은 방송을 통해 그것을 구체적으로 확인 시켜주었을 뿐이다. 그게 범죄란 말인가? 도무지 알수 없는 일이다.


 

티스토리 툴바